Logger Script
Invest seoul 메인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베스트서울 소식

[ 소식 ] [후기] Overseas Business Expo 2023 도쿄
작성일: 2023-12-15

인베스트서울은 지난 11월 도쿄 하마마츠쵸에서 개최된 Overseas Business Expo 2023에 참가했습니다.  



Overseas Business Expo는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일본 기업과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기관이 참가하는 행사로 인베스트서울도 서울시를 대표해 서울에서 비즈니스를 희망하거나 계획하고 있는 일본기업에게 서울에서의 비즈니스 장점을 적극적으로 피력했습니다.


인베스트서울 부스에는 서울진출에 관심이 있는 일본 기업들의 방문이 이어졌는데요, 시장 진출 관련 법률, 규제, 자금조달 방법 등이 주 관심사였습니다. 


 

행사 이틀째에는 Overseas Business Expo에 참가한 기업을 대상으로 서울 투자환경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먼저 인베스트서울 담당자의 서울 투자환경과 서울 진출에 따른 인센티브 소개가 있었고, 다음은 한국 시장 전문가(노부하라 유스케 / 회계사)를 연사로 초대하여 한국 거점 설립 절차와 주의사항에 대한 세미나가 이어졌습니다. 


 

또한,  도쿄 내 유관기관, 핀테크 행사 운영기관, 시부야구 스타트업 지원 기관, 일본 내 최대 규모의 VC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 전문가와 함께 향후 발전적 협력사업 도모를 위한 면담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 참가가 서울 진출을 희망하는 일본 기업에 인베스트서울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기를 희망합니다. 

 

문의사항은 아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82 2 6361 4120 

investseoul@sba.seou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