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트서울, 글로벌 투자행사 ‘블룸버그인베스트 홍콩’ 참가
–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 강화 및 서울 진출 유치 위한 초석 마련 –
인베스트서울은 글로벌 금융허브로서의 서울 위상 강화를 위해 지난 6월 10일부터 12일까지홍콩에서 개최된 『Bloomberg Invest Hong Kong 2025』에 참가했습니다.
이 행사는 전 세계 자산운용사, 패밀리오피스, 사모펀드, 금융기관, 미디어등 각계 글로벌 투자 전문가들이 모여 경제·금융 동향을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이어가는 권위 있는 글로벌 투자 행사입니다.




총 14개 글로벌 기관과 협력 교류…신규네트워크 확보
행사 기간 동안 Zhongtai International, Stella Capital, CICC,Bloomberg L.P., Moore Hong Kong 등 14개 주요 기관과 개별 면담을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서울의 투자환경, 서울국제금융오피스(SFH) 입주 혜택, 정착지원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고, 서울 진출 가능성을 논의했습니다.
특히 중국의 대표적 국영 투자은행인 CICC는 한국 시장에 대한 장기적 진출 의지를 밝히기도했으며, Bloomberg와는 향후 공동 협력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투자 유치 대상이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인베스트서울은 기존의 VC, 자산운용사 중심의 투자 유치 활동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패밀리오피스, 대체투자기관, 핀테크·금융솔루션 기업 등으로 대상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출장에서 확보한 신규 네트워크는 ESG 투자, 디지털자산, 금융 플랫폼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고 있으며, 향후서울 진출 수요를 발굴하는 데 의미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후속교류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인연을 맺은 기관들과 정기적으로 교류하며 서울 투자 환경 정보를 제공하고, 서울투자자포럼에초청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인베스트서울은 서울이 아시아 금융허브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글로벌 무대에서의 홍보와 네트워크 확대에 힘쓰겠습니다.